2026년 2월(2025년 전기) 졸업예정자는 졸업논문 및 기타서류를 2025년 8월 29일까지
기간엄수하여 학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미제출자는 졸업이 보류되오니 반드시 기간 내 제출바랍니다.
1. 대상자 : 2026년 2월 졸업대상자(조기졸업자 포함)
2. 제출 일자 : 2025년 8월 29일(금) 오후 6시까지
3. 제출 방법 : 학과 방문 제출 또는 조교 이메일로 제출(ssungji@pusan.ac.kr)
4. 제출 내용 :
(1) 논문(한글파일) - 첨부된 양식 활용
(2) 포스터(PPT파일, 80*110cm) - 첨부된 양식 활용
(3) 지도교수 승인 증빙(아래 2가지 중 1가지 제출)
① 지도교수님의 최종 제출 허가 내용이 포함된 이메일 출력본
② 논문 첫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교수님 서명 받은 출력본
5. 파일명 : 학생명-교수명-2025전기
[작성방법]
◈ 논문
- 작성예시가 Research논문과, Review논문이 구분되어 있음. 반드시 확인
- 논문의 첫 페이지와 기본 폼은 첨부한 서식과 같이 작성 해야함(변경안됨)
- 내용은 자유롭게 작성
- 참고문헌은 예시와 같이 작성
(이름, 제목, 학술지, 볼륨, 페이지 등 예시와 같이 동일한 순으로 작성 )
▶ 서식에 맞추지 않을 경우 논문 형식심사에서 불합격 또는 재작성
◈ 포스터
- 논문제목, 저자명, 소속명은 첨부파일 예시대로 작성
- 내용은 자유롭게 작성(단, 포스터 가로세로 크기 변경 안됨. 가로80cm 세로110cm )
◈ 논문발표
- 대상 : 졸업자예정자 구두발표(실험실별로 지도교수 추천자), 포스터 발표(구두발표자 외 전원)
- 일시 : 2025.11.(학술제 일자)
- 장소 : 3B16 시청각실
- 발표우수자 시상 예정
※ 지도교수 승인을 거쳐 2025년 8월 29일까지 제출
(지도교수 승인 검토기간 약 15일 이상 소요됨/8월 중순쯤 제출해야 가능)
※ 표절 등은 지도교수가 확인함(프로그램으로 점검). 표절로 판명시 불합격 처리